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포르투갈-Portual

포르투갈 라고스 레스토랑, 포르투갈 음식 카타플라나, 해산물레스토랑 Restaurante A Forja, Lagos, Algarve, Portugal

by 아믹달라 2020. 5. 11.

카타플라나

카타플라나는 포르투갈의 해산물 스튜이다. 우리나라로 치면 해산물 전골정도 될듯하다. 특히 남부지방인 알가르베 지방의 음식이고 다양한 해산물 혹은 고기를 넣기도 한다. 라고스나 알가브레 지방에 가면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다. 호스텔에서 만난 독일 친구를 만나기전에는 이런 음식을 그저 지나가면서만 봐서 이것이 알가르베의 음식인지 모르고 있었다. 포르투갈 해산물을 한글로 검색하면 카타플라나 보다는 해산물 밥이 더 많이 나온다. 호스텔에서 독일친구를 포함한 세명의 친구들이 어디서 저녁을 먹을까 고민을 했다. 대충 두 군데를 발견했는데 한군데는 로컬스러운 곳 , 한군데는 관광객 용이 었다. 당연히 후자는 제외.  그러나 역시나 구글을 통해 쉽게 발견할 수 있었던 곳은 대기시간이 한시간이 넘었다. 도데체... 왜!!! ㅋㅋ 결국 이곳 저곳 해메이다가 구글에서 역시 좀 후순위로 발견하게 된 곳이 바로 이 곳 A Forja이다. 역시나 여행경력이 꽤 되는 독일친구도 이 곳이 로컬스러운 것 같다며 나의 관심에 지지를 보냈고 우리는 기다리지 않고 3명 자리에 바로 앉을 수 있었다. 레스토랑은 완전히 꽉 차있고 얼핏 한국인 커플 한팀을 본 것 같았다. 

 

포르투갈 와인 베르데 와인

메뉴 

여행 중 혼자보다 함께라서 좋은 이유는 역시 레스토랑에 방문했을 때 일 것이다. 음식을 다양하게 시켜서 쉐어 할 수 도 있고, 큰 와인 한병을 주문하면 오히려 3명이나 4 명에게 이득이다. 우리는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녹색와인 베르데 와인을 한 병 시켰고, 이렇게 시원하게 담겨져 나왔다. 오후의 열기를 식혀주는 시원한 베르데 와인. 탁월한 선택이었다. 

 

고기가 들어간 카타플라나 

카타플라나에 역시 고기를 넣을 수 있다. 그러나 이곳에 가서 꼭 모두 해산물을 넣은 것을 주문하길 바란다. 고기가 그렇게 썩 좋은 느낌이 안들었고 맛있지가 않았다. 나는 거의 해산물만 엄청 많이 먹었다. 같이간 친구들도 해산물만 들어간걸 시킬껄 약간 후회하는 눈치. 해산물 전문점에서는 해산물을 주로 먹도록 하자. 

대표적인 대구요리 까발라우 

Cod fish 즉 대구는 포르투갈 자체에서 정말 많이 소비되고 대표적인 식사라고 할 수 있다. 여기 대구스테이크가 정말 맛있었던 건, 약간 대구를 숙성시켜서 좀 더 꼬들꼬들한 식감이 더해졌기 때문, 게다가 숙성시켰기에 풍미가 훨씬 좋았다. 까발라우 대구요리를 정말 많이 먹어봤는데 여기가 정말 로컬스러운 음식인것같았다. 지금도 대구요리가 그리워진다. 이 외에도 토마토 샐러드와 감자튀김 등 사이드 메뉴를 시켜서 세 명이서 쉐어해서 먹었는데 역시나 셋 다 음식도 잘 먹고 해산물을 좋아해서 정말 싹 비우고 나왔다. 이 곳에 정어리 구이 역시 대표적인 요리라 언젠가 가서 정어리 구이를 먹어보고 싶다. 

가격

가격은 포르투갈 레스토랑에서 제일 많이 볼 수 있는 12 유로 안밖이다. 포르투갈은 진짜 맛있는 해산물도 12 유로 13 유로 하기에 가성비가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다른 유럽에서 해산물을 먹으면 얼마나 비싼지.. 그 값에 비해 싱싱하지도 크지도 않다. 

분위기

다분히 로컬스럽다, 손님들이 관광객도 당연히 있지만 일반 포르투갈 사람들도 많아서 역시 관광객들만 상대하는 좀 휀시한 레스토랑이 아니라서 더 좋더라. 역시 포르투갈은 해산물 강국!!! 해산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포르투갈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