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스페인-Spain-Spanien

스페인 네르하 여행 : 지중해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기, 안달루시아 , 태양의 해변의 유럽의 발코니 네르하 (2) , Nerja, Costa del sol, Balcón de Europa, Andalusia, Spain

by 아믹달라 2020. 6. 27.

 

 

 

 

지중해에 위치한 네르하 

 

피카소가 태어난 도시 말라가에서 동쪽으로 한 시간 정도 운전하면 지중해의 풍경이 아름다운 소박한 작은 마을 네르하에 도착합니다. 유럽의 지중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실제의 발코니 형태의 유럽의 발코니가 자리 잡고 있기에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알폰소 12세도 그 아름다움에 반해버렸던 이곳, 이곳에서는 역시 편안히 선베드에 누워 지중해의 햇살을 받으며 책을 읽거나 하루 종일 스노클링과 수영 등 해양스포츠에 도전하며 지중해를 즐기면 최고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해변과 물 온도 

왼쪽 위에 사진에 발코니가 보이시나요? 그곳을 기점으로 오른쪽 해변의 모습입니다. 왼쪽 해변은 오른쪽 해변보다 더 좁고 공간이 넓지 않기에 저는 주로 늘 오른쪽 해변에 긴 백사장에서 수영하고 태양을 즐겼습니다.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점이니 오른쪽 해변 공간을 추천합니다. 지중해는 물이 많이 차갑지 않지만 때로는 물이 차가울 때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도 물이 조금 차가웠는데 조류의 영향이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대체로 지중해 해안은 수영하기 좋습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 포르투갈 라고스와 파로는 대서양의 영향으로 차가운 편이지만 추위를 많이 타는 저도 일광욕을 번갈아 하며 수영하기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영하기에는 많이 춥다는 의견이 더 많긴하니 참고하세요. 

유럽의 발코니 주변에는 이렇게 많은 고양이들이 서식합니다. 앉아있고 누워있는 모습이 편안해 보입니다. 

 

알폰소 왕이 서있는 근처에서 이렇게 동전을 넣고 더 먼 지역을 관찰할 수 있는 유료 망원경도 있습니다. 따라서 더 먼곳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밤에 잠들지 않는 스페인의 밤문화

새벽 2시가 돼도 거리엔 사람들이 북적입니다. 낮보다 더 많은 사람을 볼 수 있는 곳이 스페인 휴양지 입지다. 네르하는 가족단위가 많기에 어떤 이들이 바라는 이비자섬의 클럽 스타일의 분위기는 아니지만 사람들은 하몽과 맥주 혹은 와인을 즐기고 때로는 단체로 댄스를 즐기며 시원한 밤을 즐깁니다. 정감가는 밤이었습니다. 

네르하 7월 날씨.

역시나 지중해성 기후가 강합니다. 낮에는 덮고 밤에는 선선하여 꼭 가디건이나 긴팔 하나쯤은 챙겨야 합니다. 그러나 낮에도 건조하기 때문에 그늘에 앉아있으면 심하게 덥지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여름 날씨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세비야, 코르도바 등 남부 내륙을 여행하다가 50도에 육박하는 기온에 못 견뎌서 다시 말라가나 네르하의 지중해 해변지역으로 향하는 사람도 대다수입니다. 같은 시기 저도 스페인 남부 도시 세비야에서 50도가 넘을 때 세비야 광장에 있었는데 스타벅스 벤티 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두 번 마셔도 풀리지 않는 갈증 때문에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네르하는 낮에는 덥지만 해양성 기후로 지내기가 수월합니다. 

 

그 밖의 여행지 네르하 동굴 Fundación Cueva de Nerja 

 

그밖의 여행지로는 네르하 동굴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거의 5km에 이르고 스페인의 주요 관광 명소라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동굴 같은 지형은 관심이 없기에 방문하지 않았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족에게 좋은 여행지가 될듯합니다. 

가는 방법

주로 말라가에서 버스를 타고 네르하까지 갑니다. 스페인 남부는 버스가 발달해있기때문에 우리나라 시외버스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예약이 필요없고 각 시간대별로 말라가에서 네르하행 버스가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 말라가 시외버스터널 주소는  Avenida de Manuel Agustín Heredia, 1, 29001 Málaga, Spain 입니다. 네르하에서도 세비야 및 각 지역으로 향하는 버스가 있기때문에 미리 작은 정류장에가서 버스 시간을 확인하고 루트를 정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렌트카가 있다면 이 정보가 필요없겠지만요. ^^ 즐거운 여행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