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슬로베니아-Slovenia-Slowenien

슬로베니아 피란 : 피란 성벽에 오르자, walls of piran, Piran, Slovenia

by 아믹달라 2020. 5. 16.

슬로베니아 피란의 매력 

두브로브니크에 이은 두 번째 성벽 투어는 바로 슬로베니아 피란의 성벽이다. 두브로브니크의 성벽 투어와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소박한 규모와 소박한 입장료를 가지고 있지만뷰*view만큼은 기억속에 간직하고 싶은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다. 

 

지난번 피란에 대해서 소개한것처럼 피란은 슬로베니아 수도인 류블랴나보다 멀리 남쪽에 떨어진 오히려 크로아티아와 가까운 해안도시로 따라서 도시 풍경이 사뭇 크로아티아의 해안도시 두브로브니크를 닮은 듯 하지만 덜 화려하고 덜 정제된 소박함과 편안함이 있는 곳이다. 

 

슬로베니아 피란 -성 조지 성당과 종탑 Piran Slovenia

편안함으로 기억되는 곳 피란 2017년 여름 피크 시즌이 한창인 7월 하순,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란의 첫인상은 차분함과 편안함이었다. 분명 해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해수욕을 하고 일광욕을

i-my-hyo.tistory.com

게다가 단체관광객이 넘처나는 두브로브니크보다 한산하며 조용하기 때문에  평소 시끄러움, 불필요한 인간관계에서 좀 해방돼서 나 혼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면 왠지 모르게 이 곳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이다.  

 

 

피란 성벽 Town walls in Piran 

이곳 피란에도 성벽이 있고 성벽에 오를 수가 있다. 피란 성벽은 7세기에 만들어진 역사적인 장소이다. 성벽의 입구를 통해 피란 도시를 네 구역으로 나눴다고 하는데 그중 입구 한 곳의 이름이 Poljska이고 Poljska Vrata 가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성의 입구이다. 나머지 세 입구는

지도상에서는 찾을 수 가 없다.  따라서 고대 역사나 유적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poljska Vrata에도  방문해 볼 수 있다. 실제로 그냥 지나가는 통로같은 곳이라 대부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밑에 지도에서 보는 것 처럼 시내 내부에 자리 잡아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역사적인 아치형의 입구 poljska 문

성수기 분위기

신기하게 7월 마지막주인 극 성수기에 방문했는데도 성벽 위에 사람이 나밖에 없었다. 그 정도로 성수기에도 관광인구가 적은 편이다. 따라서 누구도 방해하지 않는다는 기분을 누릴 수 있는 곳. 더불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선물 같은 곳이다. 

                                           우뚝 솟은 성 조지 성당의 종탑 & 성벽 꼭대기 측면 

 

 

실제로 바로 밑 해변으로가서 해수욕을 할 수 있다. 

피란의 바다 , 아드리아 해

아드리아 해를 끼고 있는 도시 답게 이 곳을 둘러싼 모든 곳이 해수욕장이 된다. 밑에 실제로 많은 피란 사람들이 수영을 하고 책을 보고 조용히 바다에서 시간을 보낸다. 당연히 번잡하지 않고 물도 너무나 깨끗하다. 아직도 기억나는게 어떤 강아지가 자꾸 나에게 와서 애교를 부렸고 주인이 참 좋아했었다. 그리고 나중에 주인이 하트 모양의 돌을 줬는데 그걸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난다. 아쉽다. 이 해변에서 한 가지 주의한다면 몇 몇의 노인분들이 아무것도 안 입은 채로 수영하거나 일광욕을 하신다...; 난 너무 놀랐다.. 그냥.. 뭐 유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고 독일 사우나도 입장해본 나이다.. 그러나 막상 해변에서 코앞에서 마주하게 되면 얼마나 놀라는지.. 물론 놀라는 척은 안 하지만 등골이 서늘했다; 따라서 피란의 해변에서 누드로 시간을 즐기는 남녀 나이든 분을 볼 수 있다. 참고하자.. 너무 놀라지말자. 아드리아 해는 이탈리아와 발칸반도 사이에 위치한 바다이다. 발칸반도에 위치한 나라는 크로아티아, 알바니아,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몬테네그로 등 이 있다. 슬로베니아는 북쪽끝 이 피란지역쪽만 아드리아 해와 접하고 있다. 위의 모든 나라에서 아드리아 해를 즐길 수 있지만 피란의 아드리아해 역시 추천한다. 

 빨간 부분이 피란 성벽, walls of piran 

입장료 및 시간

입장료는 2€ 유로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 입장. 반려견 함께 입장 가능*문까지만, 계단 위에는 허용되지 않는다. 여름 성수기에는 8시에서 21시까지 문을 연다고 하니 조금 늦어도 방문해 보는게 좋다. 참고로 유럽은 여름에 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아마 시간에도 밝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로아티아 풀라 - 풀라 아레나 -이스트라 지역으로 떠나야하는 이유 Pula, Croatia

크로아티아 이스트라 지역은 어디? 이스트라 반도에 위치한 정말 매력적인 도시. 고대 원형경기장이 인상적이었던 크로아티아 풀라 이스트라 반도는 아직 우리에게 많이 생소한 곳이다. 크로아

i-my-hyo.tistory.com

여행 루트, 여행 동선 팁 

지도에서 보는 것 처럼 크로아티아의 이스트라 지역과 맞닿아있다. 따라서 크로아티아 풀라, 로빈을 여행 시 함께 여행한다면 동선상으로 조금 더 편한 여행을 할 수있을거라 생각한다.* 렌터카 기준, 승용차로 피란에서 크로아티아 로빈까지는 1시간 풀라까지는 1시간 반 나 역시 피란에서 바로 풀라까지 왔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분명 더 복잡할 거라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