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한국 Korea, Südkorea, Corea

서울 성곽길 인왕산 길 seoul fortress wall / Südkorea

by 아믹달라 2020. 4. 16.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 그리고 외국인 친구들이 서울에서 어디 가면 좋냐고 물어봤을 때 추천했던 곳이 바로 서울 성곽 인왕산 길이다. 덴마크는 산이 완전히 없고 독일은 남부 쪽이 아니면 높은 산은 방문하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수도 한 가운데에 북악산, 인왕산, 북한산 등 큰 산들이 자리잡은 서울을 보면 외국 친구들이 놀라곤한다. 

 

서울은 아름답고 장점을 많이 가졌다. 수도 서울에서 북한산, 인왕산 등 아름다운 산들이 엎어지면 코 닿을 만큼 가깝고 겨우 몇 시간 만에 산 정상에 올라서 멋진 서울의 풍경을 볼 수 있으니 말이다. 게다가 넓고 아름다운 한강 역시 서울을 대표할 만하다. 서울에 다녀간 유럽 친구들과 아시아 친구들 모두 서울은 굉장히 다채롭고 여행하는 즐거움이 정말 큰 곳이라고 말했다. 더 많은 유럽인들이 서울에 방문하길 바란다. 

 

서울 성곽길은 총 4 길로 나누어져 있고 아쉽게도 나는 늘 인왕산길만 다녔고 낙산공원이 있는 3길에는 낙산공원만 걸었었다. 다음에 한국을 방문하면 꼭 서울성곽길을 더 많이 걷고 싶다. 그러나 제1 인왕산길의 매력이 너무 뿜 뿜 하기에 외국 친구들이 오면 항상 같이 가게 된다. 이곳은 처음에는 무난하게 계단 위주로 시작되다가 막판에 바위를 기어 올라야 하고 가파른 곳에 올라야 하는 구간이 있지만 사실 그 정도야 생명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다. ㅋㅋ 나름 도전의식으로 해볼만하다. ! 

 

 

 

그리고 군사지역이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없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보는 서울 풍경도 정말 아름답고 시원하다. 군인들이 지키고 있다. 사진 찍는지 안찍는지 우리를 감시했다. ㅋㅋ 서울에서 대학도 나왔고 직장도 다녔었고 데이트도 했었고 가끔 종각, 인사동 자주 가던 지역도 그립고 청계천 등불 축제했을 때도 아름다웠고.. 맛있는 음식이 즐비한 서울.. 그립다. 아마 2,3년 후에 방문할 수 있지 않을까? 

 

인왕산길 중간에서 바라본 남산과 서울 풍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