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한국 Korea, Südkorea, Corea

위키백과에서 전쟁과 평화 에디터톤을 진행합니다. 나도 에디터가 되어보자! 한국 전쟁 발발 70주기, South korea, Südkorea

by 아믹달라 2020. 6. 25.

 

 

 

안녕하세요! 제 지인께서 위키백과에 전쟁과 평화 에디터톤에 대해 업로드했고 제가 홍보해도 된다는 허락을 받고 좋은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지만 위키백과에서는 누구나 에디터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사실을 바탕으로 한 좋은 글을 싣고자 노력하는 위키백과. 늘 존경합니다. 전쟁과 평화에 대한 주제에 누구보다 자신 있으신 분들, 이번 기회에 좀 더 글쓰기에 전문성을 높이고 싶으신 분들 참여하셔서 대중의 지식을 높여주세요. 점수에 따른 리워드도 있다고 합니다.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에서는 6.25 전쟁의 발발 70주기를 기념하여 한국어 위키백과에 한국전쟁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벌어졌던 전쟁, 그리고 전투와 관련된 문서, 그리고 그 전쟁이 종전된 이후의 레거시인 평화와 관련한 철학적인 논의와 관련된 종전 운동, 조약이나 협의체 등과 관련된 문서를 채우는 에디터톤을 진행합니다. 에디터톤의 이름인 '전쟁과 평화 에디터톤'은 톨스토이의 소설 전쟁과 평화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온라인 에디터톤은 한국 전쟁 발발 70주기를 맞이하는 2020년 6월 25일 새벽 4시부터 휴전 협정이 체결되어 한국 전쟁의 총성이 멎은 2020년 7월 27일 22시 정각(KST)까지 1개월 간 진행되며, 에디터톤에 대한 동료평가와 오프라인 편집은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한 방역 및 확산 추세에 따라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개최하려 합니다.


 

요약: 전쟁, 그리고 이후의 조약이나 레거시, 반전운동 등과 관련된 새 문서를 만들거나 기존 문서를 2020년 6월 25일 4시부터 2020년 7월 27일 22시 정각(KST)까지 보완합니다. 

  • 오프라인 에디터톤은 코로나19 방역 및 확산 추세에 따라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개최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 문서의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쟁이나 전투와 관련된 문서
    2. 전쟁 이전의 역사적인 사건이나 관련된 산발적인 대치와 관련된 문서
    3. 전쟁 이후 체결된 조약이나, 전쟁과 관련 기념물에 대한 문서
    4. 반전 운동이나 평화 협의, 조약 등과 관련된 문서
    5. 기타 '전쟁과 평화 에디터톤'에 어울릴 수 있다고 판단되는 문서

이외에도 시상 및 상품 등 더 자세한 세부 정보는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위키백과:전쟁과 평화 에디터톤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6.25 전쟁 당시의 모습.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에서는 6.25 전쟁의 발발 70주기를 기념하여 한국어 위키백과에 한국전쟁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벌어졌던 전쟁, 그리고 전투와 관련된 문서, 그리고 그

ko.m.wikipedia.org

오늘이 한국 전쟁 발발 70주기 이군요. 한국을 위해 싸우다 돌아가신 한국인, 외국인, 혹은 희생된 모든 분들에 대해 다시 한번 마음속으로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분들의 희생으로 멀리 타국에서도 이렇게 잘 살고 있는 후손이 있는 거겠죠. 감사합니다. 외국에서 살다 보면 내 나라에 대한 소중함이 더욱 생깁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