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애플 시가총액 2조달러 돌파 기념 : 애플이 라디오를 죽인다고?! feat, Spotify 주식, Apple market cap

by 아믹달라 2020. 8. 23.

애플이 시가총액 2조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모든이들의 관심은 애플 주식에 가있는 듯 해보입니다. 

독일도 예외는 아니죠. 애플과 관련된 재미난 기사를 번역해봤습니다.


애플이 라디오를 죽인다고? 완전 반대임!

Apple killed the Radio Star? Ganz im Gegenteil

 

애플이 스트리밍 라디오를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라이브 관련 콘텐츠가 165개의 나라에서 일제히 이용 가능하다. 

,, 비디오 킬 더 레디오 스타!" 쿵짝쿵짝 -트레버존이 작곡하고 버글스에 의해 40년 넘게 히트치고 있는 후렴구죠. 그러나 사실 오늘날에는 그렇지 않답니다. 여전히 10명중 9명의 사람들이 매 부마다 라디오를 듣고 있습니다. 오직 소비행동과 플랫폼이 혁신적으로 바귀었습니다. 클래식스러운 라디오는 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라디오 비즈니스는 Spotify 및 Deezer와 같은 성공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알 수 있듯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도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 스트리밍 기업들은 현재 두 가지 새로운 스트리밍 라디오 제공을 통해 이러한 추세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80년대, 90년대 그리고 200년대 음악을 주로 소개하는 애플 뮤직 힛츠 Apple Music Hits!  그리고 컨트리 뮤직에 초첨을 맞추고 있는 Apple Music Country! (역시 아무리 EDM같은 음악이 튀어나온들 명작이나 마찬가지인 주옥같은 레트로 뮤직은 이길수 없지요)

 

Beats는 시작이었습니다.

동시에 iPhone 회사는 현재까지 가장 중요한 라디오 방송국 인 Beats1의 이름을 Apple Music 1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2015 년 Beats 1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랩퍼 Dr. Dre와 음악 프로듀서 Jimmy Iovine은 1 년 전에 Beats1를 iPhone 그룹에 매각했습니다. 음악 외에도 아티스트 인터뷰도 방송국에서들을 수 있습니다. Apple Music Manager Oliver Schusser는 Beats 제품의 이름이 Apple에서 사라지도록 만들 계획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메인 스트리밍

 

새로운 애플의 앞선 두 가지의 라디오 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온라인 라디오는 분명히 마침내 주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잡은 듯 보여집니다. 독일 역시 두명 중 한 명이 주마다 라디오를 듣고 있습니다. 30세 미만의 경우 90%를 넘어갑니다. 온라인 라디오는 이미 광범위한 대중에게 자리잡았네요. 

스트리밍 시장의 강자는 Spotify입니다. 이 기업은 특히 독점라디오를 통해 청취자들에게 점수를 얻으려 합니다. 

 

주식시장의거인 애플!

 

그러나 주식 시장에서 Spotify는 Apple에 비해 작은 물고기에 불과합니다. Spotify는 현재 480 억 달러의 주식 시장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애플은 최근 시가 총액 2 조 달러를 넘어선 세계 최초의 기업이되었습니다.


눈여겨야할 만한 그룹 Spotify,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니.. 

애플이 승승장구하더라도 더불어 스트리밍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며 승승 장구할 것같은 근거없는 예측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리밍 라디오에 대해 상당히 관심있습니다.

늘 새로운 주제와 다양한 생각으로 뇌가 즐거운 아믹달라였습니다. 깔깔 !! 그러나 난 언제쯤 투자하나?

 

시가총액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사과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애플 시가총액 세계 1위, 시가 총액이란 무엇인가? Apple, market cap

안녕하세요 아믹달라입니다 ! 한국에서 대학생이었던 시절부터 경제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았습니다. 교양수업도 대부분 듣기 싫어하는 경제의 이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에이플러스도 받곤 ��

i-my-hy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