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독일 주식 : 다임러 AG 메르세데스 벤츠 ?!!! Daimler AG

by 아믹달라 2020. 8. 8.

 

안녕하세요 주식계의 어린이 (굶)주린, 아믹달라 입니다.

 

 

 

벤츠는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자동차입니다. 벤츠가 다임러 AG에 속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간단히 회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다임러 AG는 메르세데스로 알려진 독일 다국적 자동차 회사로,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및 트럭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Daimler-Benz는 1926 년 Benz & Cie와 Daimler Motoren Gesellschaft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98 년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인 크라이슬러 Corporation을 인수하면서 DaimlerChrysler로 이름이 바뀌었고 2007 년 Chrysler가 매각되면서 Daimler로 다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2014 년 기준으로, Daimler는 Mercedes-Benz, Mercedes-AMG, Smart Automobile, Detroit Diesel, Freightliner, Western Star, Thomas Built Buses, Setra, BharatBenz, Mitsubishi를 포함한 수많은 자동차, 버스, 트럭 및 오토바이 브랜드를 소유하거나 공유했습니다.  고급 마이바흐 Maybach 브랜드는 2012 년 말에 종료되었지만 2015 년 4 월 Mercedes-Benz S-Class 및 G-Class의 "Mercedes-Maybach"버전으로 부활했습니다. 2019 년에 Daimler는 330 만 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Daimler는 판매량 기준으로 13 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업체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트럭 제조업체입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Daimler AG 단지에는 중앙 회사 본사, Mercedes-Benz 및 Daimler 자동차 공장, Mercedes-Benz 박물관 및 경기장 Mercedes-Benz Arena가 있습니다.

 

오! 그래서 슈트트가르트가 집세가 독일에서 가장 생활비와 주거비가 비싼 뮌헨 뺨을 칠 정도로 비싼 거군요. 게다가 이곳 대학에 엔지니어 관련 학과에 들어가고 싶어 하는 외국인 친구들이 많았는데 아마도 다임러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캬! 연봉이 우리를 부른다. 

 

다시 주식 이야기를 해보죠. 

 

40.60€로 마감된 다임러의 하루 

 

역시나 코로나 위기때 두 배 이상 하락하면서 이렇게 차이가 나네요.. 내가 뭘한거지?!! 기회는 이렇게 잡는 건데 말입니다.!! 

 

현재 다임러에 관한 소식입니다. 

 

7 월에 자동차 제조업체 Daimler는 Mercedes-Benz 브랜드의 자동차 판매 증가를 놓쳤습니다.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딜러와 최종 고객에게 직접 185,836 대의 자동차를 판매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달에 비해 2 %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는 다임러가 2020년 매월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를 더 적게 팔았 음을 의미하며, 첫 7 개월 동안의 감소는 현재 16.2 %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4 월에 거의 50 %의 판매 감소로 코로나 위기에서 가장 낮은 지점을 기록했으며 이후 추세는 계속 개선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완전히 공장가동이 중지되고 자동차 거래가 침체된것 치고는 다임러는 선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이 아주 왔다갔다하며 열심히 상승중이네요. 보면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는 경기가 침체되도 큰 타격을 별로 안받는것 같습니다. 타격이라봤자 조금 스크레치 정도인듯하고 다시 잘 오르는 경향을 보입니다. 명품을 사기보다 명품회사를 소유한 그룹등에 주식 매매도 괜찮은 투자인듯해보입니다. 마이바흐와 벤츠를 소유하고 있는 다임러 AG 였습니다. 결론은 오늘도 다임러 사고싶다. 벤츠도 타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