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크로아티아-Croatia-Kroatien

크로아티아 풀라 세르기우스 개선문 Arch of the Sergii

by 아믹달라 2020. 4. 12.

세르기우스 개선문 Arch of the Sergii 은 

풀라 아레나에 이은 또 하나의 로마 건축물로써 번화가에 놓여있기 때문에 한번쯤 지나가게 된다.

사진보다 실제 모습이 상당히 멋있고 인상적이며  개인적으로 아우구스투스 신전보다 깊은 인상을 받았다.

 

풀라 세르게이 개선문

 

풀라 세르게이 개선문은 수 세기동안의 영광을 유지해온 로마 가문 Sergii 에 의해 세워진 곳으로 

호화로운 장식용 아치와 도시를 지탱하는 성문의 띠로 인해 골든 게이트로 불리워 지기도 했다. 

후기 헬레니즘 양식의 영향을 받은 주요한 건축물이다. 

하지만 19세기 도시 확장 등을 이유로 파괴가 되었다고 하는데 그게 어디에서 어디까지 만큼인지는 잘 모르겠다. 

높이는 8미터에 이르고 밤의 조명과 함께 더욱 웅장해 보였다. 

 

2017년 7월의 한여름밤..세르게이 개선문 앞에서는 버스킹, 다양한 사람들의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주변 술집 및 레스토랑 등 사람들이 가득하다. 여름이면 더 활기찬 풀라 세르기우스 개선문. 

이스트라 반도는 정말 특별한 곳이다. 

 

 

크로아티아 풀라 - 풀라 아레나 Croatia Pula

고대 원형경기장이 인상적이었던 크로아티아 풀라 이스트라 반도에 위치한 정말 매력적인 도시 세 개의 로마 건축양식이 모두 보존된 유일한 원형극장 풀라 아레나를 중심으로 한 도시 모형 이 원형 경기장은..

i-my-hyo.tistory.com

 

 

크로아티아 풀라 아우구스투스 신전 Temple of Augustus, Pula Croatia

아쉽게도 찍은 사진은 딱 한장, 아우구스투스 신전은 역시나 아레나에 이은 멋진 로마 건축물. 최초의 로마 황제인 아우구스투스에게 헌정된 것으로, 기원전 27년과 서기 14년 사망사이에 지어진것으로 예상된다..

i-my-hy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