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포르투갈-Portual

포르투갈 리스본 맛집 : 다양한 메뉴가 있는 리스본 타임 아웃 마켓, 식도락 여행을 위한 플레이스, Time Out Market Lisbon, Portugal

by 아믹달라 2020. 7. 18.

 

 

포르투갈 리스본을 여행하면서 좋았던 점은 풍부한 해산물과 맛있는 요리였다. 음식을 워낙 좋아하고 요리와 식재료에도 관심이 많은 나는 항상 로컬이 무엇을 먹는지 어떤 음식이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지 살펴본다. 특히 리스본의 대구음식 바깔라우는 대구를 말려서 조금 숙성시켜서 요리하느냐 아니면 거의 생물상태로 요리하느냐에 따라 맛이 꽤 달라지기도 한다.지난번 포스팅에서 포르투갈의 맥주 슈퍼복과 에그 타르트 파스텔 드 나타에 대해 소개하며 잠깐 타임아웃 마켓에 소개했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활기를 조금 잃었지만 여전히 많은 리스본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찾아가는 곳이고, 쉽게 말해 엄청나게 큰 푸드코트이지만 음식의 퀄리티와 맛이 수준급이다. 

저녁과 점심이 되면 발디딜틈 없이 꽉차는 리스본 타임아웃 마켓이지만 코로나 시대에는 이런 모습은 찾아볼기 힘들것이다. 

 

 

결론적으로 이 집이 가장 인기많았다. 아마 한국인들 블로그에도 가장 많이 소개된 곳 같았다. 직진해서 거의 입구에서 정면쪽에 있는 집. 매일 저렴한 요일메뉴가 하나씩 나와서 그렇다. 이웃의 포스팅을 보니 대구요리도 메인메뉴인 날이 있는데 그 때 여행기간이 겹친다면 금상첨화일듯 하다. 정해진 가격에 요일마다 메뉴가 바뀌고 게다가 이렇게 퀄리티가 괜찮기 때문에 뭐먹을지 망설이다 이집에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따라서 이 집 앞은 항상 만원이다. 초밥집도 마찬가지. 그 말은 음식이 괜찮다는것. 그런데 화이트와인은 인간적으로 너무 적은 양이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조개 관자가 들어간 오징어 먹물 리조또. 구석쪽에 자리잡은 레스토랑의 메뉴였는데 주문 받는 사람이 친절함이라고는 전혀 없었지만 뭐 타임아웃마켓에서 친절함까지는 바라지도 않는다. 말그대로 늘 북적북적 우리 한국과 같은 주문벨을 주기 때문에 윙윙 정신이 없음. 버터를 많이 써서 약간의 느끼함을 가지고 있지만 담백하고 좋았다. 특히 관자위에 올려진 해초샐러드가 너무 맛있었다. 북독일에 살때 저런 해초샐러드를 생선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다. 북해와 비교적 가까운 곳이라 가끔 엄청나게 큰 개복치가 오기도했었는데. 지금은 조금 내륙에서 살고 있는지라 싱싱한 생선 해조류 구경하기가 힘들다. 따라서 더욱 반가웠던 해초 샐러드. 

 

 

 

특히 여기 스시 퀄리티있고 정말 맛있었다. 

 

문어가 들어가서 깔끔 개운했던 해산물 리조또 . 

 

 

타임아웃마켓 내부에 자리잡은 만테가리아에서 테이크아웃 해온 에그타르트를 숙소에서 제공하는 에스프레소와 함께 즐겼던 시간. 

 

혼자서 음식을 주문해서 먹기에 꽤 괜찮은 곳이다. 특히 팁등을 주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다. 또 다양한 음식을 주문할 수있다. 지난번에 포스팅한 다양한 슈퍼복 맥주를 생맥주로 즐길 수 있고 그외에도 와인, 샹그리아, 압페롤 등 여름음료도 당연히 주문 가능하다. 그에 맞는 치즈 플래터, 하몽이나 프로슈토 플래터에서 부터 생굴을 하나씩 팔기 때문에 생굴 두개와 와인 한잔으로 바에 앉아서 먹고 올 수 도있다. 

 

이곳이 좋은이유는 역시 다양한 사람들과 모여서 먹는 기분 북적북적 활기찬 분위기. 괜찮은 가격과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메뉴들. 그런데 이제 코로나로 인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얼마전 최근 후기를 보니 코로나때문에 활기를 잃었지만 괜찮았다는 후기가 있었다. 이젠 코로나와 함께 공존해야하니 뭐 어쩔수 없다. 전세계 다른 지역의 타임아웃마켓도 찾아가고 싶다. 

 

포르투갈 맥주 슈퍼복과 사그레스 superbock & sagres , portuguese beer

술= 좋은 콘텐츠 한국의 소주처럼 그 나라의 대표 브랜드 술은  적당히 잘 마시면 여행에서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된다. 포르투갈 여행 중 쉽게 볼 수 있는 맥주 슈퍼복과 남부지방의 �

i-my-hyo.tistory.com

위치  카이스 두 소드레 역 바로 앞에 위치 !!  Av. 24 de Julho 49, 1200-479 Lisboa, Portuga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