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포르투갈-Portual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벨렘지구와 코메르시우 광장 사이 위치한 Lx Factory(2), 리스본 서점 Ler Devagar, Lisbon, Portugal

by 아믹달라 2020. 6. 25.

 

 

 

포르투갈의 북쪽 도시 포르투에 유명한 서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렐루 서점이죠.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이 영감을 받은 곳으로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아마 그것 때문이었을까요? 리스본에도 한 서점이 유명해졌습니다. 바로 Ler Devagar 서점입니다. 리스본을 거의 10년 만에 다시 방문했을 때 호스텔 같은 방을 쓰던 호주 아가씨가 저에게 이곳을 추천해줬습니다.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아마 아침 일찍 찾아가야 할 거라는 말까지 하더군요. 일단 저는 남들 다 가는 곳에 안 가는 청개구리 같은 저라 일단은 흘려들었죠. 저의 리스본 일정이 역시나 5박이 넘으면서 해가 길고 긴 여름 할 것이 딱히 없더군요. 그래서 Lx Factory에 찾아갔고 어제 간단한 후기를 올렸습니다. 도시 재생에 있어서 의미 있는 곳입니다. 기존의 공장을 다 헐어버리고 새로 무언가를 탄생시킨 게 아니라 어떻게 재사용하여 빛나게 하는가 그것이 큰 매력이죠. 

 

그 Lx Factory 에 Der Devagar 서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이런 광경을 보게 되는데 정말 많은 수의 책들이 천장이 높은 벽 한쪽을 다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호주 아가씨의 말은 맞지 않았습니다. 여름 성수기 수많은 사람들이 밖에 오가는데도 서점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지 않더군요. 줄을 서서 들어갈 정도는 아닙니다. 그러나 그래서 너무 좋더군요. 적당히 사람이 오가고, 또 보시는 것처럼 다들 책에 관심이 많아 보입니다. 

 

 

계단에서 바라본 서점의 모습 

이곳에서 바라보니 또 다른 모습입니다. 혹시 저 위에 어떤 다리가 보이시나요?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찍고 자리를 떠나시더군요. ㅋㅋ 한분이 저기 서서 다른 한 분을 멀리서 찍어주는 모습이었는데 이 서점에 방문하시면 꼭 저렇게 사진 찍어보세요. 저는 일행이 없어서 그런 멋진 인증숏은 남기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나름의 인증숏을 외국인에게 부탁해서 찍었답니다.! 

 

2층 전시공간

이곳이 아름다운 이유는 전시공간과 결합된 복합문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 서점은 다양한 책 이외에도 예술과 크리에이티브한 모든 주제를 어우르는 예를 들면 음악, 디자인, 콘서트, 워크숍, 언어 토론, 무용, 공연들을 어우르고 그에 대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하더군요. 2층에 실제로 Pietro Proserpio의 전시가 영구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저기 두 여인이 올라가 있는 곳에 가시면 다양한 전시, 굉장히 특이한 전시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올라가셔서 이것저것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2층 공간에 구름모양과 사람모양 모빌은 신기하게도 끊임없이 모터로 움직입니다. 

 

 

다양한 예술 관련 책들이 있습니다. 티셔츠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내용의 책, 프랑스 브랜드 랑콤의 역사와 관련된 책. 빈티지 그림이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1920/30년대 초기의 여성들이 스타일이 얼마나 우아하고 아름다웠는가 감탄이 나왔습니다. 

 

 

클래식한 점프수트, 저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늘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서점에 앉아서 책도 읽고 전시도 감상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인생 샷 찍는 것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추천해준 호주인 친구에게 고마움을 느꼈네요. 그동안 먹고사는 게 바빠서 어떤 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는지 잘 몰랐던 저로써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은 항상 얻는게 많습니다. 

 

움직이는 자전거 모빌로 인해 활기찬 느낌의 서점

이곳에 오면 저절로 창의력이 생기는 기분입니다. 리스본에서 성 조르주 성 방문, 전망대 구경, 산타 주 스타 엘리베이터 방문, 벨렘 지구 방문, 해산물 요리 다 드시고 뭔가 심심하다 하시면 가보면 좋을 곳입니다. 아니면 남들 다 가는 성 조르주 성 안 간다! (실제로 저는 성 조르주 성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ㅋㅋ) 난 좀 더 특별한 걸 원한다 하시는 분들도 사실 이곳이 카이스 소드레 지나서 바로 다음이고 그다음이 벨렘 지구라 벨렘 타워, 제로니모스 수도원이 있는 벨렘 지구 방문 후에 방문하는 것도 괜찮은 여행 루트랍니다. 

Cais sodre / Comercio 카이스 소드레 나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에서 가는 방법. 

코메르 시우에서 출발하는 15E 트램을 타면 이 트램이 카이스 소드레를 지나서 Calvário 역에 도착합니다. 이곳에 하차 후에 조금 걸으셔야 해요. 이외에도 728,732 버스 등이 있는데 저는 늘 트램을 이용했어요. 잘 확인하시고 기사님께 물으셔서 안전히 도착하시길 바랍니다. 

 

이 곳에서 찍은 인증샷입니다. 나름 서점 전체가 나오는 멋진사진은 아니지만 한 외국인에게 부탁해서 기념했습니다. 부끄러움은 제 몫입니다. ㅋㅋㅋ Lx factory는 이게 끝이 아닙니다. !! 마지막 3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또 멋진곳을 소개하러 오겠습니다. 꾸벅.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