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이슈/포르투갈-Portual

포르투갈 리스본 : 파스텔 드 나타 맛보기, 벨렘지구 파스텔 드 벨렘 pasteis de Belem 에서 에그타르트를 먹을 수 없다면? Lisbon, Portugal

by 아믹달라 2020. 6. 29.

 

 

 

 

안녕하세요? 리스본 벨렘 지구는 리스본 여행 시 반드시 가야 할 곳입니다. 드 넓은 태주 강과 함께한 벨렘 탑, 대항해시대의 리스본의 위인들로 구성된 지금까지 역동적인 느낌의 멋진 발견 기념비, 제로니모스 수도원, 열대식물 공원, 박물관, 콘서트홀, 드 넓은 공원 등 셀 수 없이 멋진 곳들이 함께 자리 잡은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이곳에 달콤한 디저트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파스텔 드 나타로 유명한 파스텔 드 벨렘입니다. 파스텔 드 나타는 무엇일까요? 


포르투갈 에그 타르트 

파스텔 드 나타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를 지칭하는 단어 입니다. Nata는 크림, pastel은 파이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크림 파이예요. 이 에그타르트를 포르투갈 전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파로와 라고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맛과 레시피가 조금 다르단 걸 느꼈습니다. 파스테 드 벨렘은 에그타르트 생산, 판매와 함께 카페까지 함께 운영됩니다. 따라서 카페 내부에서나 테이크아웃으로 외부로 포장해가거나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파스텔 드 벨렘은 제가 소개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 블로그에서 소개되었고 포르투갈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저는 2011년에도 이미 방문을 했었는데 그때도 작년에도 상점 밖으로 이어진 긴 줄은 변함이 없더군요. 파스텔 드 벨렘 홈페이지에 방문해봤습니다. 

 

오랜 전통의 파스테 드 벨렘 

19 세기 초 벨렘에서 Mosteiro dos Jerónimos (Heironymite Monastery) 옆에 작은 일반 상점에 사탕 수수 정제소가 붙어있었다. 1820 년 자유주의 혁명의 결과로 포르투갈의 모든 수녀원과 수도원은 1834 년에 문을 닫았고 성직자와 노동자들은 추방했다. 생존을 위해 수도원에서 온 누군가가 가게에서 달콤한 패스트리를 판했다. 'Pastéis de Belém'으로 빠르게 알려진 패스트리 그 당시 벨렘 지역은 리스본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여겨졌으며 주로 증기선으로 접근했습니다. 동시에 수도원의 웅장 함과 Torre de Belém (벨렘 탑)은 수도원에서 유래 한 맛있는 페이스트리를 맛보는 데 익숙해진 방문객들을 매료했습니다. 1837 년에 수도원의 고대 '비밀 요리법'에 따라 정유 공장에 연결된 건물에서 "Pastéis de Belém"제빵이 시작, '비밀 실'에서 패스트리를 직접 만든 마스터 제과사에게 전적으로 알려지고 알려진이 레시피는 현재까지 유지된다.

 

포르투갈 아줄레주 장식이 아름다운 카페 내부

 

빨간 부분이 파스텔 드 벨렘, 바로 옆이 제로니모스 수도원 Jeronimos Monastery, 태주강쪽에 Concrete Momument 가 발견기념비 그리고 벨렘탑 Belem Tower

 


새롭게 추천하고 싶은 Manteigaria 

오늘 제가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이겁니다. 만약 파스텔 드 벨렘의 줄이 너무나 길고 출장이나 일때문에 벨렘 지구에 방문할 시간 조차 없다면, 그런데 정말 바삭한 페스트리와 크림이 조화된 최고의 에그타르트 그 맛을 느껴보고 싶면, 다른 곳을 가세요. 두둥!! 여기 파스텔 드 벨렘만큼이나 엄청난 맛을 자랑하는 곳이 있습니다. 만테가리아를 추천합니다. 

 

 

 

 

장점

1. 파스테 드 벨렘보다 절대 떨어지지 않는 맛 

정말 맛있습니다. 벨렘지구 만큼이나 맛있습니다. 하나만은 절대 못 드실걸요? 후훗. 먹고 또 먹고 먹고 또먹고 먹고 또 먹고

2. 좋은 접근성: 리스본 시내 두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이 곳은 대규모 푸트 코트로 유명한 리스본 타임아웃 마켓 내부와 다른 시내의 한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리스본 타임아웃 마켓의 경우 굉장히 넓은 공간이 있기 때문에 테이크 아웃에 편리했고 마찬가지로 카페와 함께 다양한 곳에서 자리 잡아서 디저트 타임을 즐겼습니다. 벨렘 지구까지 갈 시간이 없는 분께 큰 장점입니다. 

3. 긴 줄에 하루 종일 서 있지 않아도 된다. 

파스텔 드 벨렘의 단점은 테이크아웃도 줄을 서야 한다는 겁니다. 정말 줄이 어마어마하더군요. 신기한 게 서양인들이 그렇게 줄을 서서 먹는 풍경이 생소했어요. 그 그곳은 정도로 전국구 맛집이겠죠. 그러나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어쩌면 줄을 서지 못하고 예전의 모습과 사뭇 다를 수도 있긴 하겠네요. 

 

2개 들이 포장, 6개 들이 포장도 같은 디자인이다. 

가격: 1 개 1€  

주소 : 1. Lisbon Timout 리스본 타임아웃 마켓 내부: Time Out Mercado da Ribeira, Av. 24 de Julho 49, 1200-479 Lisboa, Portugal

2. Manteigaria (Portuguese custard pies factory) Rua do Loreto 2, 1200-108 Lisboa, Portugal 

 

에그 타르트가 맛있는 이유 

포르투갈 전통 레시피는 파이의 결이 층층이 살아 있습니다. 그 결을 살리기 위해 굉장히 많은 횟수로 파이의 결을 살려주는 듯했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는 에그타르트는 그렇게 바삭바삭한 식감을 갖지 못하고 푸석하거나 좀 더 쿠키에 가까웠는데  파스테 드 벨렘과 만테가리아의 파이는 정말 바삭바삭 결이 살아있고 크림은 굉장히 부드러웠네요. 잊지 못할 맛입니다.


오늘 이미 유명하고 제가 소개하지 않아도 되는 벨렘보다 Manteigaria를 추천했어요. 물론 파스텔 드 벨렘은 한 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저 역시 2011년 방문했습니다. 특히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 아줄레주 타일 장식의 카페에서 에그 타르트 외의 다른 파이 등을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벨렘 지구 여행 시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 한잔으로 쉬어갈 수 도 있고요. 따라서 여행 목적과 시간에 따라 잘 선택하셔서 맛있는 에그 타르트를 체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