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애플 주식 지금사면 손해?!! 주린이의 굶주린 주식이야기

by 아믹달라 2021. 12. 10.

 

모든 주린이들이 하나씩은 소유하고 있을 법한 주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애플 아닐까합니다!

액면분할로 인해 과거보다 손쉽게 살 수 있고 전세계 시가총액 1위이자 관련분야의 선두주자 애플!!! 

 

저는 아이폰이 처음 한국에 왔던 2010년부터 아이폰3을 이용하며 남들보다 빨리 애플의 세계에 진입했었죠.

그러나.. 그 때 아이폰을 사는 것이 아닌 ,,애플 주식" 을 샀다면 저는 지금쯤 저는... ㅠㅠ 

 

흑흑. 지금 알았던걸 그때 알았더라면 흑흑. 

 

오늘자 애플 주식을 알아봅니다. 네이놈에서 퍼왔는데 괜찮은거죠? 

 

 

흠.. 1주에 174,56 딸라. 주린이들은 늘 생각하죠.  

 

``아니 이거 이렇게 벌써 많이 올랐네 그런데 지금 좀 내리고 있는데 내가 사고 더 내리면 어떡하지??!!! 좀 더 기다렸다가 좀 더 좀 더!!! "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면 그 어떤 주식도 살 수 없을 것입니다. 

단기에 팔아해치워 버리는 투자가 아니라면 자신이 생각할 때 유망하고 한번쯤 사고싶었던 주식으로

그냥 당장 지금 시작하는 것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일단 뭐라도 하나 사봐야 시작이 될 것 같은 이 시장!! 

 

아주 소액의 딸라를 가지고 있는 저 아믹달라는 드디어 주식계좌라는것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 바이오, 반도체 등 수 많은 테마주가 넘실대는 요즘.. 저는 그냥 애플 1주를 샀습니다. 

 

맥북에어, 아이패드 에어, 아이폰 까지 가지고 있는 저.. 애플 사용이 10년도 넘었으니 이 플랫폼이 너무나 편하고 좋습니다. 사람들에 입에 늘 오르내리는 애플이지만 이런 독보적인 기업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등 구글에도 매력을 느끼지만 학생인지라 고정수입이 없네요. ㅋㅋㅋ 당장 독일 집주인에게 집세내고 전기회사에 전기세 내고 먹고사는 생활비쓰고 빠듯하게 살아가는지라.. 애플 1주를 시작으로 줍줍해야할듯합니다. 

 

그래도 내년 2022년에는 졸업을 하면 의무적으로 회사에서 프락티쿰 즉 인턴으로 일해야합니다.또 지난 하반기에는 박람회에서 통역사로 일하기도 했구요 앞으로도 간간히 할 생각입니다. 따라서 약간의 부수입이 예상되며 5년넘게 쓴 아이폰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꾹 참고 그 돈으로 애플 주식을 줍줍해야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요즘 독일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물가상승률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메르켈이 이제 더이상 집권하지 않기에 이 나라도 장기적으로 무언가를 걱정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경제가 튼튼해 보이기는 하나 그것은 그나마 정신차리고 일하는 정치가 있어서 가능한것이고.. 유럽 전체의 경제는 아시아보다도 더 성장성이 없는건 뭐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요. 흠.. 요즘들어서 이생각 저생각이 다들지만 저야 학생의 본분인 학문에 성찰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ㅋㅋ 갑자기 삼천포로 빠진 주린이의 굶주린 주식 ㅋㅋ

 

결론은 주식시작하려면 1주라도 빨리 사자. 고정수입 없으면 부수입으로 옷사입듯이 하나씩 사도 좋을듯하다.  

였습니다.   

 

 

 

 

 

 

 

댓글